-
오큘러스 퀘스트2 사이드퀘스트(Side Quest) 추천 게임 7선게임 뉴스 및 리뷰 & 잡담 2021. 4. 19. 09:16
앱랩이 생기기 전, 오큘러스 스토어에 정식으로 올라가지 못했던 수많은 전도유망한 게임들이 이 사이드퀘스트를 통해 유저들로 하여금 플레이되어왔습니다.
앱랩이 등장한 지금, 평가가 좋은 어플들은 대부분 앱랩을 통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사이드퀘스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는 크게 줄어든 상태입니다.
물론, 사이드퀘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게임의 수는 여전히 많지만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사이드 퀘스트에 아직 남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VR게임을 가져왔습니다.
총8개의 게임인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①Attack on Quest (진격의 거인)
②Battle talent
③Half-Life1 in VR
④Quake2Quest
⑤Return to Castle Wolfenstein VR
⑥Let's go chopping!
⑦Gladius
이8개의 게임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고자합니다.
다만, 사이드 퀘스트에 대한 이용법에 대해선 워낙 정보가 많이 있으니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임 정보만 전달 드리겠습니다.
Let's GO!
1. Attack on Quest
sidequestvr.com/app/502/attack-on-quest
・평점 : 4.8 / 5 (427리뷰)
・다운로드수 : 15만회
진격의 거인 VR입니다. 양 컨트롤러를 이용하여 입체기동장치로 작동시켜 건물 사이를 넘나듭니다.
거인을 만나면 거인을 타고 올라가 뒷목에 접근하여 베어 쓰러트리는 시스템입니다.
입체 기동장치를 잘 써서 다리를 노려 베어버리면 무릎을 꿇게하여 거인을 무방비 상태로 만들 수 도 있습니다. 거인들 역시 그저 당하기만 있지는 않고, 점프도 뛰면서 나름 저항을 합니다. 입체 기동장치는 무한으로 쓸 수 있는게 아니라서, 연료가 떨어지면 보충도 해야합니다. 보충하고 있는때는 위험에 노출되는 순간이니 조심해야겠죠?
게임자체가 매우 스피디하고 공중을 날아다니다보니 플레이어들에게 상당한 재미를 줍니다.
운없이 잡혀버리는 때에는 그대로 먹혀 버리니 조심합시다.
대단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인데,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이 앱랩에 등록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워낙에 호평일색인 게임이니 앱랩에 가도 이상할게 없네요.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2. Battle talent
sidequestvr.com/app/2348/battle-talent
・평점 : 4.8 / 5 (241리뷰)
・다운로드수 : 약 6만회
배틀 탤런트와 닮아 있는 게임을 꼽자면, GORN이 있을 수 있겠네요. 여러 무기가 주어지는데 이 무기를 집고 적을 해치워야 합니다. 물론, 비슷하기는 해도 실은 꽤 다른부분들이 있는데요.
배틀 탤런트의 특징을 꼽자면,
1. 전투 : 다양한 무기, 마법, 잡아 던지기등..
2. 트랩 : GORN도 그렇긴 합니만, 트랩들이 존재합니다.
3. 공중 콤보 : 예전에 철권이나 더킹오브파이터처럼 하늘에 띄운후 떨어지지 않도록 공중콤보등이 존재합니다.
4. 해금 : 게임을 통해 얻은 코인등을 통해 하나하나 무기류를 해금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상당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특히 물리엔진이 뛰어나므로 게임에 익숙해짐에 따라 공중콤보등을 부드럽게 구사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플레이했습니다만, 몇번밖에 못해서 무기를 그저 붕붕 휘두를 뿐입니다. 그럼에도 이 게임의 재미에 대한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역시나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3. Half-Life1 in VR
sidequestvr.com/app/124/lambda1vr-half-life-in-vr
・평점 : 4.6 / 5 (189리뷰)
・다운로드수 : 약 10만회
지금의 밸브를 있게 해준 게임, 바로 하프라이프1입니다. 대단한 명작인 이 게임을 VR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하프라이프1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구매해야 하는데, 스팀에서 이를 구매할때 가격이 대략 만원정도입니다. 급하면 바로 사셔도 괜찮고, 비싸다 느끼시면 찜 해놓고 알림 받아서 저렴하게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로 첫 하프라이프 시리즈를 접하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실텐데, 원조격인 이 게임을 VR로 즐기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사실, 하프라이프1을 VR로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플레이를 시도 해 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봅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6DoF를 지원한다는 점과 양손무기사용시에는 양손파지를 해야하고, 하프라이프의 상징이나 마찬가지인 지렛대를 던져서 공격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해외 유저들은 많은 수의 유저들이 이미 즐긴 상태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나의 코멘트를 가져 오자면 이 게임을 PC에서 하는건 이제는 좀 어려우나, VR로 즐기는 순간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듯한 기분이었다. 라고합니다.
멀미에 약한 분들께 그나마 좋은 소식은 멀미 예방 옵션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드립니다.
4. Quake2Quest
sidequestvr.com/app/353/quake2quest
・평점 : 4.9 / 5 (66리뷰)
・다운로드수 : 약 6만회
퀘이크2.. 개인적으로 엄청나게 재미있게 했던 게임입니다. 설마.. 이 게임을 VR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오래된 추억의 명작을 다시금 꺼내는 것이 되는데, VR로 해도 그 명성은 죽지 않나봅니다. 평점 4.9가 말해주듯 꼭 해보라고 손짓하는 것 같네요.
우선, 이 게임을 가지고 있지 않으시분들은 스팀에서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대략 6천원에 입수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역시 찜을 통해서 할인할때 구매하면 매우 저렴하게 구할 수 있겠죠?
멀미에 대해서는 확인이 되지는 않았습니다만, 리뷰에 멀미로 인해 고생한다는 코멘트는 없었습니다.
되려, 추억을 되살려준 개발자에게 찬사의 코멘트만 잔뜩 남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끝나면, 퀘2 저도 바로 돌리러 가야겠네요. 네일건과 레일건으로 적들을 그저 고깃덩어리로 만들었던 추억의 게임 플레이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그리고, 직접 플레이를 해서 유튜브에 업로드 하였으니 관심 있으신분께선 관람 해주세요.
www.youtube.com/watch?v=8vYux4uBWGY
강추 드립니다!!
5. Return to Castle Wolfenstein VR
sidequestvr.com/app/1446/return-to-castle-wolfenstein-vr
・평점 : 4.8 / 5 (82리뷰)
・다운로드수 : 약 3.7만회
지금껏 설명드린 VR포팅 게임들중 3번의 하프라이프, 4번의 퀘이크2에 이어 추억의 명작 울펜스타인입니다.
3번, 4번, 5번의 이 세게임들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인 게임이니 사실상 추천드리고 말 것도 없을 것 같긴하네요.
게임자체가 마스터피스이기 때문에, VR로의 포팅이 어느정도의 레벨로 이루어졌느냐가 포인트이기 때문이죠.
3번,4번에 이어 이 게임도 훌륭한 포팅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이 게임도 원본은 가지고 계셔야 하구요.
스팀에서 구매 가능한 가격은 퀘이크2와 동일한 가격입니다.
역시나 6DoF지원이 되며, 스토리 모드로만 10시간이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나만 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한데, 3,4,5번의 세 게임을 모두 하자니 딜레마에 빠집니다.. 근데 이 뿐만이 아니죠.
둠3도 있으니깐요.
여지없이 추천 드립니다.
6. Let's go chopping!
sidequestvr.com/app/1585/lets-go-chopping-early-access-demo
・평점 : 4.8 / 5 (80리뷰)
・다운로드수 : 약 3.3만회
좀비잡는 게임입니다. 근데 배경이 독특합니다. 쇼핑을 완료하는 것이 게임의 주 목적인데요.
주어진 리스트의 물건을 카트에 담아 지정된 장소에 전달하여 완료하는 것으로 미션성공이 됩니다.
미션 성공을 하게 되면, 캐쉬를 얻고 무기를 해금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됩니다.
무기도 무기지만, 사물을 내던져서 좀비를 죽이는 것도 가능합니다.
물리엔진도 제법 괜찮은 것 같아 보이는데, 아무래도 플레이 장면을 살펴보면 워킹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가 떠오르는건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워킹데드 세인츠 앤 시너스에서 카타나를 휘두르는건 정말 재미있거든요. 좀비 게임이 뭐 다 거기서 거기인 것일 수도 있겠네요.
7. Gladius
sidequestvr.com/app/1707/gladius
・평점 : 4.7 / 5 (72리뷰)
・다운로드수 : 약 1.2만회
제게 최고의 영화를 몇 개 꼽아보라면 저는 주저없이 러셀크로우 주연의 "글래디에이터"를 고릅니다. 상남자, 중세시대, 1대1 대결의 잔혹함, 영화 시작하고 나오는 첫 전쟁씬등.. 글래디에이터 뽕에 취하지 않을수가 없죠.
이 게임은 그 1대1 대결에 대해 어느정도 대리만족이 가능한 게임으로 보입니다.
물리엔진도 물론 있는데요. 적을 들어 던지는 플레이도 가능하고, 무기들의 충격으로 방어하는 패링도 존재합니다.
1대1뿐 아니라 1 대 다수도 있습니다.
미노타우루스같은 몬스터도 있는 것 같네요.
재미있어 보입니다. 추천드려요!
휴.. 정말 포스팅중에 하고 싶어서 죽는줄 알았습니다.
이렇듯 사이드퀘스트에도 아직 해볼만한 게임들이 꽤 남아 있네요.
VR포팅게임(하프라이프, 퀘이크, 울펜스타인)의 경우는 작지만 일단은 돈을 지불해야 하는데요. 그래도 스토리 기반이라 제법 긴 플레이타임을 가지고 있으므로 나름 투자하는 셈 치고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게다가 할인중이라면 엄청 싸게 팔 것으로 보이기도 하구요.
앱랩가면서 유료화되는 경우가 더러 있으니, 앱랩 가기전에 미리 확보하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어떠셨나요? 여러분들께서도 가능하다면 한번씩은 꼭 해보시길 바라는 게임들이구요. 저도 곧 즐길겁니다. 항상 그렇듯 즐길 시간 확보하는게 제일 힘들죠..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되길 빌며..
언제나 즐거운 VR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게임 뉴스 및 리뷰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아웃4 VR 추천 모드와 세팅 & 싸게 사기 (0) 2021.05.08 HTC VIVE AIR - 신컨셉의 VR기기 (0) 2021.04.22 발하임(발헤임) VR - VR게임 세팅법과 리뷰 (0) 2021.04.15 VR게임 8개를 17,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봄 이벤트(험블번들) (0) 2021.04.11 오큘러스 퀘스트2 앱랩(App lab) 추천 게임 9선 (0) 2021.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