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맨3(Hitman3) VR 발매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히트맨3(Hitman3) VR 발매
    게임 뉴스 및 리뷰 & 잡담 2021. 1. 9. 02:38

    피아노로 암살하는 게임

    2주 후 출시를 예정하고 있는 전통 암살 게임인 히트맨 시리즈의 최신작 히트맨 3가 VR을 지원한다는 소식입니다.

     

    www.youtube.com/watch?v=38zt4AR5wl8&feature=youtu.be

    히트맨3 VR 소개영상

    2020년 8월에 이미 발표된 바가 있는 히트맨3의 VR버전, 2021년 1월 말 예정대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일 : 1월 20일


    발매 플랫폼


    히트맨3는 Xbox one, XboxS/X , PS4, PS5, PC, Google Stadia, Nintendo Switch(Cloud streaming)에서 정식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는 VR이 아닌 일반 모니터에서 즐기는 게임을 말하며, VR의 경우는 PS VR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고로, PC VR유저들은 당장 즐길 수 없다는 말이 되겠죠. 위의 영상에서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무척 재미있어 보입니다. 현재 개발사에서 PS VR 외의 개발에 대해서 특별한 언급은 없는 상황입니다만, PC VR을 위한 작업도 잊지는 않겠죠? PC VR의 시장도 매우 커져있으며 더욱이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퀘스트 2가 발매되어 시장은 더 확대되어 있기 때문이죠.


    게임의 재현된 부분


    히트맨3의 제작진은 히트맨 3의 도입부부터 시작하여 마무리 미션까지 VR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고 합니다.

    또 놀라운 것은, 이전 시리즈인 히트맨1, 2의 모든 장소 또한 히트맨 3 내에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20개가 넘는 장소가 구현된다는 소리가 되는데요. 유저로 하여금, 매우 다채롭고 다양한 장소를 체험하며 시각적으로도 충분한 만족스러움을 제공해줄거라 생각이 됩니다.

     

    한편으로는 히트맨 제작진의 전작1, 2를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아이디어에 조금 놀랐습니다. 사실 유명 게임이라 하더라도 이전 시리즈들이 명작이 아닌 이상은 팔 기 위해서는 할인이라는 전략밖에 없으나, 히트맨에서는 이전 시리즈의 장소를 체험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점은 판매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죠.

     


    체험 가능한 다양한 장소


     

    키친에서 변장중
    나이트클럽
    게임의 배경인 두바이
    파리의 패션쇼 런어웨이
    아름다운 바다의 몰디브
    홋카이도

    정말 다양한 장소를 돌아다니는데, 이게 모니터로 보는 것과, VR을 뒤집어 쓰고 보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히트맨 3 VR이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게임의 특징


    1.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총격전

    화끈한 총격전

    2. 암살을 위한 변장, 해야 하는 행동

    키친에 잠입중

    영상에서 보이듯이, 키친에 변장하여 들어가고 나서는 그냥 있는 게 아니라, 영상과 같이 걸레질을 한다던가 하는 관련 행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해지기 쉬운 플레이에 약간의 난이도를 부여한다고 하는데요.

    걸레질뿐이 아니라, 야채를 써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일종의 미니게임처럼도 들리네요.

     

    3. 히트맨3는 샌드박스

    히트맨 3은 선형적인 게임이 아닌 샌드박스 형식으로 자유롭게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해진 루트와 정해진 방식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암살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어떠한 방식으로 가능할지는 출시 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만, 자유가 있다는 것은 기대할만한 뉴스네요.

     

    재미있는 것은, 플레이하는 사람마다 그 방식이 매우 다를 것이기에 더 궁금해지는데요, 어느 플레이어는 정숙하게 깔끔하게 암살만 한다던가, 게임 내에서 난리를 피우고 싶은 플레이어는 게임 내 전 NPC를 괴롭히는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깔끔하게 목숨을 끊는 플레이만 할 수도 있고, 잔인한 방식으로 암살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의 자유도가 구현되어 있는지도 관심이 가네요.

     

    4. 상호작용

    여타 VR게임과 같이 사물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식칼을 쓴다던가, 프라이팬으로 두들겨 팬다던가, 그리고.. 피아노로 암살한다던가...(응?)

    이게 되네..




    히트맨 3의 VR버전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알고 계셨나요?

    전 사실 몰랐다가 최근에 알았습니다. 히트맨 1,2도 해본 적이 없지요.

    VR기기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히트맨1,2,3에 다 관심이 생겨버렸습니다. 지금은 발매 전 공개된 내용으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만, 게임의 발매 이후 구매하여 게임의 정식 리뷰도 작성해보고 싶네요.

     

    다만, 염려가 되는 부분은 PS VR에 대해서 정식으로 소개가 되고 있는데, PC VR버전으로의 컨버팅은 아직 공식화되지 않은 부분입니다.

    굳이 염려가 되는 이유는 바이오하자드7의 경우는 PC에서 VR화가 되지 않았던 전례가 있기 때문인데요..

    히트맨 3은 부디 PC VR의 지원도 발표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인데요!

     

    PS VR을 보유하고 계신 분 들에 겐 매우 단비 같은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되며, 히트맨 3을 검토하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