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게임 Pistol whip(피스톨휩) 리뷰 및 자세한 설명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게임 Pistol whip(피스톨휩) 리뷰 및 자세한 설명
    게임 뉴스 및 리뷰 & 잡담 2021. 1. 11. 03:42

    피스톨휩 2089 업데이트!

    최고의 리듬 게임중 하나인 피스톨휩!

     

    개인적으로 이번 오큘러스 퀘스트2 업데이트로 나온 "무브"에 발맞추어 운동용으로 구매를 진행했습니다.

    이전부터 궁금했었고, 무척이나 구매해보고 싶었었는데, 이번 무브가 구매를 부추기는 요소가 되어버렸는데요.

    최근에 피스톨 휩은 2089라는 대형 무료 업데이트가 있었기에 구매에 대해선 거의 고민없이 결재 해버렸습니다.

     

    제작사의 꾸준한 업데이트

    2019년 11월 피스톨 휩이 발매된 이후, 꾸준한 업뎃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2달에 한번씩 이루어지기 때문에 상당히 잦게 새로운 컨텐츠가 찾아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이력

    2019년 11월 - 하이 프리스트 추가

    2020년  2월 - 아쿠마 추가

    2020년  3월 - 풀 스로틀 추가

    2020년  4월 - 다크 스카이 추가

    2020년  6월 - 렐리젼 추가

    2020년  8월 - 하트브레이크 추가

    2020년  11월 - 첫 시네마틱 캠페인 "2089" 추가

     

    모든 업데이트는 무료이기에, 한번 사면 컨텐츠가 점점 늘어나기에 무척 혜자 타이틀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에 업데이트되어진 2089는 해보면 유료DLC로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상당한 고퀄리티를 자랑하는데, 진짜 끝내줍니다.

     

    현재까지의 모습을 보면, 이후의 행보가 매우 기대되기도 하고 구매에 들어간 돈도 전혀 아깝지 않게 느껴집니다.


    메뉴 화면


    피스톨 휩 첫 시작화면 - 오른편 스타트, 왼편 트레이닝(튜토리얼), 가운데는 확장팩 2089의 내용입니다.

    위의 첫 시작화면에서 트레이닝을 하거나, 스타트를 누르면, 아래의 메뉴들을 선택 가능한 장소로 이동이됩니다.

     


    플레이 가능한 곡 및 챌린저


    1. 아케이드 클래식 - 10곡

    플레이할 곡, 캠페인, 챌린저 등 이 메뉴에서 게임을 고르고 스타트합니다.

    2. 리로디드 - 5곡 ( 2019년부터 차곡차곡 업데이트되어진 곡들 )

    3. 하트브레이커 - 3곡

    하나같이 난이도가 있는 곡들

    4. 캠페인 - 2089 (최신 업데이트 - 시네마틱 캠페인)

    처음 누르면, 준비가 되어있는부터 물어봅니다. ㄷㄷ 얼마나 어렵길래?

    사실 해보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캠페인

    캠페인은 총5개로 구성되어 있고, 첫번째 리볼트로 시작을 하면, 클리어 할때마다 다음 미션으로 이어집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미션사이에서 시네마틱하게 구성된 애니메이션을 볼 수있는데, 이게 엄청 고퀄리티입니다.

     

    사람들이 극찬을 하는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캠페인 5개 모두 되게 재미있습니다. 스포가 될 가능성이 있기에 각 캠페인별 재미요소는 적지 않겠습니다. 뜸만 들이자면, 재미있는 포인트는 제가 느끼기에는 3~4가지가 존재합니다.

     

    5.챌린저

    재미있는 챌린저

    2089의 미션에서 랜덤하게 미션이 골라지고 모디파이화 되어 도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 모드인데요.

    기존의 미션들과는 다르게 난이도도 고를 수 없구요. 모디파이 역시 이미 되어 있습니다. 화면내에서 빨간색이 적용되어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조건으로 클리어하고 나면 역시, 세계에서의 자신의 랭킹을 확인 하 실 수 있습니다.

     

    2089가 나오고 그렇게 많은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때, 우연히 40위를 한번 해본적 있습니다. 물론 지금은 뒤로 엄청 밀려버렸지만요..

     


    총기 커스터마이징


    상자를 열어 총기를 커스터마이징

    이 상자를 열면 굉장히 다양한 모양의 총기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총기를 골라 총알 발사 소리, 무늬, 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잔뜩 있음

     

    총기 커스터마이징 메뉴
    위 스샷처럼 커스터마이징에 맞추어 총기 모양이 바뀌는 것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

    총기를 고르고 나면, 가장왼쪽 총기의 무늬, 가운데 총기의 색상, 가장 오른쪽 발사 소리를 고르고, 오른쪽 하단의 SAVE & EXIT를 눌러 저장하고 나가면 됩니다.

    물총

     


    각종 세부 설정 메뉴


    세가지 옵션 메뉴

    1. 게임 옵션

    빨간 프레임내의 메뉴입니다.

    게임 플레이하면서 나오는 스코어 표시라던가, 유저의 바운더리표시, 딱히 손볼일은 없지 않을까하는..

     

    2. 플레이어 옵션

    인게임 UI, 플레이공간, 접근성, 총기 옵션, 세이브 모드

    이쪽 옵션은 거의 만질일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게임 내내 조정해 본 적은 없네요.

     

    유용한 옵션 추천드리자면, RELOAD POINT인데, 총기를 위로 혹은 아래로, 혹은 위 아래 어느쪽으로든 흔들면 장전되는 옵션입니다. 처음엔 아래로 되어있어요. 

     

    3. 모디파이어

    게임 내에서의 스코어관련하여 조정하는 메뉴

    모디파이어는 이제 게임에 익숙해지거나, 혹은 아직 어려움을 겪을때, 게임 내 여러가지 옵션을 건들여 난이도를 조절하는 메뉴입니다.

     

    특히, 익숙해진 상태에서 고득점을 얻어 고랭크를 노린다면, 필수로 이 메뉴에 체크를 넣어 추가 점수를 획득해야하죠.

    여기서 점수를 플러스 해 주는 옵션은 Dead eye, Disorder, Vengence입니다.

    Dead eye(점수 +25%) : 사격시의 보정을 없앱니다.

    Disorder(점수 +5%) : 등장하는 장소는 같으나, 등장하는 적이 바뀝니다.

                  (총알 한방, 두방, 네방에 죽는 적들이 원래 -> 랜덤으로 나옴)

    Vengence(점수 +10%) : 적이 한대 맞거나 죽으면 바로 총알을 쏩니다.

     

    고랭커들은 이 옵션들을 켜고, 고득점을 얻고 있죠. 저도 해봤는데, 벤전스와 디스오더는 괜찮지만 데드아이는.. 사격보정없으면 지옥입니다. 그에 따른 보상은 +25%.. 정말 크죠. 사격실력을 늘리는 수밖엔 없어보입니다.

     

    점수 상관없이, DUAL WIELD는 쌍권총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익숙해지기 전이라면 생각보다 쌍권총을 유효하게 쓰기란 쉽지 않을겁니다. 감으로 쏘는 부분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자신이 오른팔잡이라면 왼손으로 쏘는 총은 생각보다 안 맞을거예요. 아울러 빗나간 총알은, 게임 스코어인Accuracy에도 관계가 있기에, 익숙해질때까진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픽


    VR컨텐츠가 대부분 그렇습니다만, 스크린샷으로 보는 것과 VR로 보는 것은 솔직히 말해 비교불가입니다. 위의 메인화면의 예를 들자면, 별 임팩트를 느낄 수 없으며 아마 대형 모니터로 보다 한들 큰 차이는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VR을 쓰고 보는 피스톨 휩의 세계는 무척 인상적이며 나름 살아있는 공간이죠. 그래픽이 사이버틱 & 슈퍼핫풍의 단순 심플 그래픽임에도 상당한 임팩트를 줍니다.

     

    그러므로 리뷰에서 보이는 그래픽에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튜토리얼 화면
    게임 중 화면, 컬러틱하고 단색위주의 컬러, 슈퍼핫류의 그래픽

     


    조작과 움직임


    게임은 음악을 고르고, 난이도를 설정한 후 START를 눌러 게임을 시작하면, 음악이 흐르기 시작하고 캐릭터 또한 앞으로 자동으로 전진합니다. 비트에 맞추어 덩실덩실 몸을 움직이며, 적이 등장하기 시작하면 총을 들고 조준하여 쓰러트리는데 기본적으로 조준에는 보정이 있기 때문에 얼핏 근처로만 조준해도 알아서 잘 맞춰줍니다. 적마다 쓰러지는 피격횟수가 있으니 그만큼 맞추어 쓰러트립니다.

     

    적이 총알을 쏘면 기본적으로 주인공의 얼굴을 향해 날라옵니다. 그러므로 가만히 있으면 얻어맞고 게임오버가 되기에 난이도를 올린 상태라면 리듬에 맞추어 춤추듯 움직이되 그냥 서서 움직이는게 아니라 무릎을 어느정도 구부리며 춤추는 그런 모습으로 플레이한다면 제법 안전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멈추는 순간 죽는다."

     

    게임 결과

    게임은 한판 끝나고나면 이런식으로 결과를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정확성, 리듬에 얼마나 맞추었는가 그에따른 점수. 콤보, 권총으로 두들겨 팬 횟수(Pistol Whip)

    자신의 점수 확인 후 비트 세이버처럼 자신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량


    상당한 운동량을 자랑합니다.

     

    비트세이버도 그렇고 이게임도 그렇지만, 난이도를 Easy에 둔다면 별 효과는 없습니다. 다만, Normal -> Hard로 가고 여기에 옵션으로 Vengence와 Dead eye를 추가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정말 끊임없이 움직여야하고, 급하게 피해야 하는 장면도 나오게 마련이기에 급한 움직임까지 더해서 체력소모가 상당히 이루어지게 됩니다.

     

    비트세이버가 양팔의 체력 소모 및 운동량에 꽤 관여하는 스타일인데, 피스톨 휩은 춤추듯 움직이는 부분이 도드라지기때문에 다리와 허리쪽 운동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초반부터 격한 움직임을 요하는 노멀난이도로 하는 것보단 이지로 시작해서 서서히 익숙해지시길 추천 드립니다. 수없이 날라오는 총알에 요리조리 움직이다보면 평소 쓰지 않던 근육들이 갑작스런 운동으로 인해 자극당해 꽤나 근육통으로 고생하실겁니다.

     




    피스톨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그렇게 싼 가격은 아닙니다만, 적절한 업뎃이 자주 이루어져서 컨텐츠가 점점 풍성해지는 형태를 보면, 여타 PC게임들의 패키지 중에, DLC를 모두 포함한 골드에디션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보이네요.

     

    그정도로 혜자 게임입니다. 게임도 재미있기에 재미를 추구해도 추천.

    운동을 하고 싶은 분께는 운동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추천.

     

    그저 강추천할 수 밖에 없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트세이버랑 피스톨 휩 두개 놓고 돌려가며 즐기면, 1시간~2시간이면 지쳐 나가 떨어집니다.

     

    매우매우 추천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VR생활 되시길 빌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