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VR - 팬의 PlayStation XR 컨셉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S5 VR - 팬의 PlayStation XR 컨셉
    전자기기 리뷰 및 잡담 2021. 1. 27. 09:39

    Playstation XR


    소니는 언제쯤 PS5 VR을 발표할까?


    PS5가 발매되고 많은 이들이 바라는 악세서리 중 하나 인 New VR

    현재의 PS4 VR은 성능상으로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성능 부족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가격은 비싼편이죠. (오큘러스 퀘스트2의 등장으로 비싸게 보이는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만)

    일본 아마존에서 가장 싼 제품을 찾아도 32,000엔입니다.(대략 32만원이상)

     

    PS5용으로 발맞추어 업그레이드 된 신개념의 PS VR이 등장한다면,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퀘스트2 발매만큼의 센세이션한 뉴스가 될텐데요. 만일 PS5 VR이 정식 발표된다면, VR게임의 개발률도 올라가고 전반적인 VR마켓도 더욱 성장할 것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만큼 PS의 보급률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PS5로 양질의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은 많으며, AAA급 게임이 부족한 VR마켓에 소니의 지원 아래 고퀄의 게임을 제작해줄 소니산하의 게임 개발사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킬러 어플리케이션이라 해봐도 스팀의 알릭스정도가 손에 꼽히며, 소니의 PS로는 알릭스는 즐기지 못하죠.

     

    이런 가운데, 과연 소니는 PS5 VR에 대해 언제쯤 정식발표를 할지가 무척 궁금합니다. 소니에게도 VR시장은 점점 커질 것이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시장이며, 마침 성능이 우수한 PS5라는 든든한 모체가 되어줄 기기도 있기때문입니다.

     


    Playstation XR


    www.youtube.com/watch?v=HXiTU4l-wGo

    컨셉 영상

    이런 가운데, 프랑스의 테크사이트인 VR4Player에서 컨셉으로 차세대 PS XR이란 이름으로, 차세대 PS5 VR에 대하여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근데 그 내용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만약, 소니에서 여기 나온대로만 새로운 VR기기를 만들어 준다면, PS5는 물론 PS5용 VR까지도 구매할 생각이 있습니다.

    실제 저 영상에 달린 코멘트만 보더라도 무척이나 이와 같은 기기를 만들어주길 바라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그렇다면, 무엇이 그렇게나 매력적으로 유저들에게 다가온 것일까. 영상에서 확인 가능한 부분들의 특징을 함께 살펴보시죠.

     


    Playstation XR의 특징


    1. 미려한 외관

    스트랩, 오큘러스퀘스트2 엘리트스트랩과 비슷한 방식입니다. 매우 편리하죠.
    PS를 상징하는 색과 문양, 브랜드명까지 모두 표현
    충전단자 USB 3.1포트와 눈과 같이 보이는 컨트롤러 트래커
    아름다운 전면 디자인, 곡선이 유려하며 흑백이 조화로운 가운데, 푸른빛은 PS5용임을 나타냅니다.
    싸구려 재질은 쓰지않는다고 외치는 듯한 외관

     

    외관의 디자인은 무척이나 고급스럽습니다. 광택재질의 프레임과 푸르스름한 빛이 그 역활을 해주고 있죠.

     

    2. PS5 XR의 스펙(가상)

    듀얼센스 컨트롤러
    4K급 해상도의 OLED RGB
    USB3.1 - USBC간의 링크 케이블을 이용하여, PS5에서 구동하는 VR게임을 즐기는 시스템

    링크 케이블을 사용하는 사양은 형식상 그냥 넣어둔 것 같습니다.

     

    오디오 단자가 달려 있어 원하는 이어폰과 헤드폰을 이용합니다.
    뛰어난 확장성을 보장해주는 마이크로 SDXC카드 삽입구를 장착
    스트랩의 하나의 구성으로서 연결되어 있는 탈부착 가능한 배터리
    전용 배터리 충전 포트

    배터리의 디자인은 가히 놀랍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는 내부배터리를 충전하여 사용하는데, PS XR은

    스트랩에 장착하는 배터리만을 이용하는 것으로 컨셉을 잡은 것 같습니다.

     

    장착한 모습이며, 오른편 사진, 다양한 얼굴에 대응가능하도록 스트랩 연장 시스템을 갖춘모습
    지속적인 VR경험을 하기 위한 눈에 좋은 블루 라이트 채용
    VR에서 벗어나야 하는 다양한 상황이 펼쳐졌을때, 재빠르게 눈써 위로 VR헤드셋을 접어 올릴 수 있는 구조

     

    오큘러스 퀘스트2는 VR영역에서 벗어나면 카메라로 주변을 흑백으로 보여줍니다.

    그러나 흑백이므로 조금 불편함은 있는데, 위의 퀵 오프닝 기능이라면 유용할 것 같네요.

    충전 탈착식 베터리를 이용하여 VR구동시간을 10시간까지 확보가능

    배터리 포트를 몸에 별도 장착하는 아이디어는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다만, 왼쪽 사진마냥 팔에 달면 생각보다 

    불편하겠다 싶습니다. 팔의 움직임에 걸리적 거리지 않을 오른쪽사진같은 이용은 유효할 것 같습니다.

    듀얼센스외의 New VR Controller
    전체 제품의 구성



    프랑스의 테크웹진인 VR4Player.fr의 영상 제작 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사실 이 PS XR영상을 처음 보았을 때는 소니가 발표한 영상인 줄 착각했습니다. 놀라운 퀄리티때문에 말이죠.

     

    상당히 많은 유저들이 PS5용 VR을 바라고 있습니다. 소니에서는 어떠한 대응을 보여줄지 기대되는데, 이번의 이 영상도 분명 참고하고 있을 겁니다. 왜냐하면 소개되어지고 있는 스펙들이 매력적으로 비춰지기 때문인데요.

     

    높은 해상도, 긴 구동시간, 편리한 장착, 멋진 외관, 햅틱 진동 기능이 충실한 두종류의 컨트롤러, 확장성이 뛰어난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가능하도록 도입.

     

    오큘러스 퀘스트2마냥 단독 구동은 안될 것처럼 컨셉을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PS5를 경유하는 것은 필수가 될 것이며, 링크선을 이용하거나, 무선구동의 루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영상제작한 것으로 보이네요.

     

    히트맨 VR같은 게임이 PC VR로는 아직 발표가 없다보니, PS VR이 없는 저같은 유저로서는 존버할 수 밖에 없는데요.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어쨋던 간에 소니에서 훌륭한 PS VR 후속작을 발표해주면, PS VR도 오큘러스 퀘스트2와 함께 제 VR라인업으로서 도입하고 싶습니다.

     



     

    아직은 컨셉영상밖에 없는 PS XR.

    여러분께서는 이런 제품이 발매된다면 구매할 생각이 있으신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이며,

    항상 즐거운 VR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