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BTS정국의 무대, 일본의 반응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타르 월드컵 개막식 BTS정국의 무대, 일본의 반응
    일본 뉴스 및 생활 2022. 11. 21. 06:46

    다시금 뽕이 차오르는 개막무대에서의 BTS정국

    카타르 월드컵 개막과 기본정보!

    2022년 11월 20일(일)을 기점으로 시작되된 카타르 월드컵!! 이번 2022 카타르월드컵 일정은 2022년 12월 18일(일)까지 약 한달간 펼쳐집니다. 지금 이순간 이미 에콰도르와 카타르의 경기가 종료가 되었구요. 에콰도르의 2대0 승이네요.

     

    각 경기는 5개의 도시에 있는 8개의 경기장에서 치루어지며, 참가국은 32개국으로 5개 대륙에서 참가합니다.

    경기는 총 64경기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한국 관련 정보

    한국 경기 일정

    한국은 우루과이 -> 가나 -> 포르투갈 순으로 경기가 이루어집니다. 만만한 팀이 하나도 없는 것으로 보여지는 가운데, 역시 가장 중요한 경기는 첫경기인 우루과이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첫경기에 앞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주목할 선수는 아무래도 손흥민선수, 김민재선수를 필두로 황의조선수와 황인범선수가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황희찬선수가 골을 기록해서 소속팀에도 좋은 인상을 전달해 주길 바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염려되는 것은 손흥민 선수인데요. 아무래도 대한민국대표팀의 에이스이기도 하니 경계가 매우 심할텐데 안와골절 후의 리커버리과정임에도 불구하고 헤드기어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고 하고 있죠. 부디 별다른 부상없이 월드컵을 잘 마무리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막식 무대를 장식해 줄 BTS 정국

    대한민국 대표팀에 월드클래스가 두명이나 있는 점도 정말이지 어깨에 힘이 들어가는 일인데, 이번 월드컵의 개막식 무대를 장식하는 것이 BTS정국이라니... 이건 너무 국뽕이 차오르는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국은 월드와이드 스타입니다만, 역시 대한민국의 한 국민이기에 대한민국 대표팀에게도 영상 메세지를 남겼는데요. "선수 분들 안 다쳤으면 좋겠고, 저뿐만 아니라 저희 멤버와 모든 국민,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 응원하고 있으니깐 힘내셔서 꼭 원하는 결과를 얻었으면 좋겠다" 라고 합니다.

    정국의 퍼포먼스 Dreamers

    개막 무대

    이번 대회 공식 사운드 트랙인 '드리머스(Dreamers)'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 정국.

     

    처음에는 프랑스월드컵 공식 주제가였던 리키마틴의 '컵 오브 라이프'가 흘러나왔습니다. 이윽고 월드컵에서 활동했던 마스코트들이 나왔으며 러시아월드컵 주제가도 나온뒤 끝난후 이번 대회 마스코트 등장과 함께 정국이 그라운드 정중앙에서 드리머스를 열창하며 나타납니다!

     

    월드스타인 정국의 퍼포먼스는 역시나 차원이 달랐습니다. 많은수의 댄서들과의 유기적 호흡, 화려한 댄스와 노래를 통해 관중들의 열렬한 환호와 박수를 받았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부터는 일본의 뉴스와 네티즌들의 그 반응을 알아보도록 하시죠.


    일본 뉴스 내용 발췌

    출처 - 야후재팬

     

    기사1

    4년에 한번 축구 축제 FIFA 월드컵 카타르 대회가 일본시간 20일 밤에 개막. 개회식에는 한국의 인기그룹 BTS의 정국이 등장해, 공식 송을 열창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전신 검은 의상으로 등장한 정국은 공식 송 중 하나인 드리머스를 열창, 다수의 댄서를 따라 당당하게 생생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후반에는 카타르의 가수 파하드 알 쿠바이시도 등장해 단상에서 공연, 탄탄한 가성을 울리며 스타디움을 북돋우었다. SNS에서는 정국의 이름이 즉각적인 트렌드에 들어가 닭살이 멈추질 않아! 감동! 세계에서 제일 멋지다! 빛이 났다! 등등 커다란 무대에서의 매력 넘치는 퍼포먼스를 극찬하는 목소리가 넘쳐났다.

     

    댓글

    1. 이 뉴스를 국제나 엔터테인먼트 토픽에만 두지 않고 톱뉴스 토픽에까지 올리는 것은 위화감을 느낀다. 아마 월드컵 기간에도 이 아티스트의 출신국이 다른 나라와 맞붙는 장면에서 일본 언론은 왠지 이나라만을 '준자국' 취급하고 중립성이 결여된 보도를 할테고..

    찬성 323, 반대 55

     

    2. 유명인의 숙명이네요. 열렬한 팬이 있다면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 안티도 다수 있다는것. 단지 그것일 뿐이겠지. 저는 축구는 흥미진진하지만, 축구와 무관한 예능쇼에도 개막식에도 관심이 없어 보지 않았습니다. 하긴' 한국 올려치기' 보도를 볼때마다 안티 댓글이 난무하는 풍조가 있는 것은 사실이고 BTS소재도 똑같이 취급하고 보도측도 확실히 반감을 노리고 있죠. 그런 것이 편협하다고 보는 사람도 있겠지만 일본인이 한국을 향한 감정은 그리 간단하지 않을 겁니다. 설마 한국도 일본에 대해 평범하게 대하고 있는 나라라고 착각하고 있지는 않겠죠?

    찬성 484, 반대 274

     

    3. 코멘트를 보고 깜짝 놀랐어. 이게 일본 가수라면 엄청난 칭찬이 될텐데, 상대가 한국이니까 이런 코멘트들 투성인거야? 이게 지금 일본의 국제적인 취급 순위이거든요. 일본이 언제까지나 상위에 있다고 생각하면 큰 실수! 일본인은 좀 더 다각적으로 세계로 진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찬성 73, 반대 138

     

    4. 월드컵 개막식의 스토리와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모건 프리먼은 멋있었고 정국이 부르는 주제곡도 매우 환희 넘치는 곡으로 안정된 노래와 춤. 스포츠와 노래는 이미 국경을 넘었다고 느꼈다.

    찬성 348, 반대 560

     

    5. 개막식 좋았어요! 정국의 퍼포먼스 최고였어요! 모건 프리먼도 좋았어요! 아랍 원주민과 낙타가 나오기도 하고 중동만의 분위기도 내면서 모건 프리먼이나 정국등의 다른 나라 출연자도 있고 글로벌한 분위기도 있고 스케일이 큰 개막식이었습니다. 코멘트란은 왜 당사국외의 사람이 나오고 있는가 라는 섬나라 일본만의 폐쇄적인 의견을 볼 수 있네요. 육지로 이어져 있는지 섬나라인지..에 따라 감각은 상당히 다를 수 있겠다 생각합니다. 저는 도쿄올림픽에 해외 아티스트를 불렀으면 좋았을텐데, 국내의 비판이 두려워 어려웠나 하고 다시 한번 생각했습니다.

    찬성 390, 반대 1281

     

    6. 후반부터 나온 카타르 남자 가수도 노래를 너무 잘해서 소름. 정국과의 목소리 궁합도 잘 맞아서 군더더기 없는 대만족 퍼포먼스 였어요. 전체적으로 멋진 연출뿐이어서 개막식으로서는 대성공이 아니었을까. 밤을 세워 본 보람이 있었어요.

    찬성 1657, 반대 1008

     

    7. 오프닝 세리머니에 출연하는 것에 찬반 논란이 있었지만 정국이가 느긋하고 신나게 노래를 해주어 안심했다. 안정된 성량과 가창력.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에서도 당당하게 퍼포먼스를 하고 있어서 너무 멋있었어. 멤버들도 제대로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있었던 것 같아서 인스타그램과 위버스에서 열광했어요.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를 즐기고 쇼핑을 하고 카타르라는 나라를 만끽하는 정국이가 귀엽다. 스케쥴이 안정되면 카타르에서의 여러가지일들을 방송에서 이야기 해줄까?

    찬성 698, 반대 1453

     

    8. 전혀 인연도 없는 한국 가수? 비판하는 것은 아니지만 왜? 라고 생각했다. 개최국 가수나 적어도 중동지역 가수들의 퍼포먼스가 자연스러운 것 같다. 게다가 어디가 움직였는지는 모르겠으나, 인권문제나 돈벌이 노동자 6000명의 사망으로 세계적으로도 비판을 받았던 월드컵에서 전 유엔 인원대사가 퍼포먼스를 하는 것은 유감이네요.

    찬성 1170, 반대 324

     


    댓글이 700개를 넘을 정도로 엄청나게 많아 전부다 가져올 순 없지만, 공통적으로 BTS 정국의 퍼포먼스를 못마땅해 하는 댓글이 많았습니다. 내용으로는 카타르 월드컵이니 카타르나 중동가수가 나오는게 낫다. 라는게 주된 코멘트였으며, 그외에는 몇번씩 나오지만 다수의 노동자가 사망했다는 것에 대해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래를 부르는건 좋지 않다! 라는 멘트도 있는데 진심일 수도 있겠지만..사실 이면에는 라이벌의식이 있다라고 개인적으로는 느껴졌네요.

     

    그렇지만 좋다고 평가해주는 일본분들도 많았습니다. 다만, 그런 댓글에는 찬성보다 반대가 압도적으로 달려있는 부분들도 일본에 사는 한국인으로서 섭섭했네요. 그렇지만, 이렇게 생각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월드컵은 아무래도 남성들이 주로 찾는 뉴스 카테고리겠죠? 제 주변 일본 여성중 BTS를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볼 수 없고, 신오오쿠보만 가봐도 K문화 시리즈에 흠뻑 빠진 팬분들을 아주 쉽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남성들이 BTS에 호의를 갖는 경우는 보기가 드뭅니다.

     

    즉, 스포츠카테고리에서는 남성팬들이 이런 기사를 볼 확률이 더 높을테니.. 코멘트의 경향도 어느정도는 예상 가능하겠죠!

     

    한일 관계라는게 역사적인 부분도 있고, 원래 가까운 사이는 싸움도 잦거나 라이벌의식도 강하기도 하니 어쩔 수 없는데, 월드와이드의 관점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응원하는 것이 서로에게 더 좋은 협력관계와 시너지로도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되네요.

     


    네 여기까지 간단하게 BTS 정국의 멋진 개막식 퍼포먼스에 대한 일본 네티즌의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봐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