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펑크 2077 에피소드5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이버펑크 2077 에피소드5
    게임 뉴스 및 리뷰 & 잡담 2020. 12. 1. 00:45

     

     

    키아누 리브스 - 조니 실버핸드역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상당히 뜨거워져있는 시점에 와 있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출시가 이제 코앞이기 때문이죠. 여러분 사이버펑크 2077 예약구매는 진행중이신가요?

    전 사이버펑크 2077 PC버전으로 예약중입니다.

     

    CDPR에서는 사이버펑크의 엄청난 관심에 대응하기 위한 사이버펑크만의 유튜브를 개설하여

    매우 다양한 관련 영상을 업로드하여 초조하게 기다리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달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업로드한 영상만 70개네요.

     


    CDPR의 사이버펑크 전용 유튜브 : www.youtube.com/channel/UC4zyoIAzmdsgpDZQfO1-lSA

    Cyberpunk 2077

    Welcome to the official YouTube channel of Cyberpunk 2077 — an open-world, action-adventure story set in Night City, a megalopolis obsessed with power, glamour and body modification. Developed by CD PROJEKT RED.

    www.youtube.com

    이 전용 유튜브 채널의 첫 영상이 무려 8년전 영상이네요.

    www.youtube.com/watch?v=cGmWwFpNIHg

    8년전 올라온 첫 사이버펑크 관련 영상

    아래영상은 CDPR에서 처음으로 발표하고 나온 영상이었죠.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해서 감도 안올 당시의 영상으로 세간의 엄청난 관심을 불러온 영상이었습니다. 

    www.youtube.com/watch?v=P99qJGrPNLs

    위쳐3를 잇는... 대체 뭔 대작 게임을 만들지에 대해 엄청난 이목을 받았던 그 영상

    사이버펑크 유튜브 채널에서는 출시가 가까워짐에 따라, 에피소드라는 사이버펑크 2077 서브 타이틀로 5개의 영상을 발표했습니다.

     

    에피소드1 - 6월 25일 발표

    에피소드2 - 8월 11일 발표

    에피소드3 - 9월 17일 발표

    에피소드4 - 10월 14일 발표

    에피소드5 - 11월 20일발표

      ※에피소드를 누르시면 해당 유튜브영상으로 연결됩니다.

     

    에피소드5는 출시전 발표되는 마지막 영상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의 목적입니다만, 에피소드5는 어떠한 이야기인지 가볍게 글로 읽으실 수 있도록 요약 해 보고자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Let's get it started!

    영상의 흐름

    조니 실버핸드(키아누 리브스)에 대해

    1. 조니 실버핸드를 자세히 알아보는 트레일러 및 키아누 리브스의 후담

    2. 디렉터 Borys를 통한 조니 실버핸드 구현에 대해 알아보기

    사이버 펑크의 음악 제작 - 운전할때 항상 듣게 될테니깐~!

    3. 사이버펑크 2077의 오리지널 음악, 라디오 방송국 알아보기

    한국어에 맞는 입 움직임

    4. 사이버펑크에 도입되는 페이스 애니메이션 - JALI테크놀로지

    보상에 대하여

    5. My Reward

    마무리 - 새로운 게임 트레일러


    영상 내용의 요약

     

     

     

    조니 실버핸드

     

     

     

    조니 실버핸드(키아누 리브스)에 대해

     

     

    어렴풋이 보이는 그녀는 대체 누구..

     

     

    영상을 통해 알아 볼 수 있는 조니 실버핸드는 주인공 V에게만 보이는 존재로 홀로그램같은 느낌입니다.

    V와 조니 실버핸드는 V의 머리에 위치한 한 칩셋을 통하여 연결되어 있습니다.

     

     

    V를 실버핸드와 만나게 해주는 칩셋

     

     

    조니 실버핸드는 록커이자 전설적인 존재로, 이미 오래전에 죽은 것으로 알려진 존재인데요. 도시를 날려버리고 민간인을 학살한 테러리스트로 유명합니다.

     

    조니 실버핸드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V와 컨텍을 하는데요. 그 목적은 "거대 기업 아라사카를 무너트리는 것".

    V에게도 목적이 있어 플레이를 할텐데요. V와 조니는 서로를 필요로 하는 관계로 이루어 진 것 같습니다.

    조니와의 관계가 게임 내 어떠한 방식으로 게이머에게 영향을 끼치게 될 지, V의 입장인 플레이어와 조니의 목적을 둔 게임플레이에서 어떻게 그 밸런스를 풀어갈까도 하나의 게임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키아누 리브스 후담

    키아누 리브스는 사이버펑크 2077을 위한 연기를 하며, 이런 경험은 처음이었다고 합니다.

    게임 자체가 워낙에 자유도가 높고 방대하다보니, 출신, 스토리, 선택지도 가지각색이기에 펼쳐지는 모든 상황에 대해 그에 맞게 연기를 해야 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3개의 선택지를 가진다면 무엇을 선택하든 그에 대한 반응에 대해 모두 연기를 해냈다고 보면 되겠네요.

     

    모션캡쳐에 대해서 이미 다양한 영화로 경험해 본 바있는 키아누 리브스에게 어려운 일은 아니었다고 합니다. 한가지 달랐던 점은, 촬영 후 바로 확인이 가능했다라는 점이라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는 정말 다양한 연기를 했나봅니다. 다양한 상황의 연기를 볼 수 있을거라 예고 하는데요.

    1. 록커, 2. 군인시절, 3. 살기위해 발버둥치는 시기 등등..

     

    대단히 개성있는 조니 실버핸드는 자신의 삶에 확고한 철학을 두고 있다는 점인데, 이 자신만의 기준이 있다는 것 자체가 개성이 있을 수 밖에 없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키아누 리브스와 같은 베테랑 배우이기에 소화 가능한 캐릭터 일수도 있겠다 싶네요.

     

    키아누 리브스는 후반 인터뷰에 아래의 코멘트를 강조합니다.

    "게임에 자유가 담겨 있다는걸 느꼈다." 이는 곧 플레이 스타일의 자유로움이라는 말이 됩니다.

    여기서 키아누 리브스는 아래와 같이 게임 플레이에 관련된 중요 코멘트를 날리는데요.

      1. 돌격스타일이어도 되고, 암살자 스타일도 가능

      2. 다양한 방식으로의 미션의 처리가 가능

      3. 어느 지역을 가던 넘쳐 흐르는 디테일을 가진 컨텐츠가 가득하다.

      4. 게임내에 드라마가 있으며, 감정적 인간관계를 가질 거리도 많다.

     

    키아누 리브스가 직접 "역대급" "정말 대단할 것이다"라는 등의 코멘트를 직접하였습니다.

    기대할만 하겠죠?

     

    디렉터 Borys를 통한 조니 실버핸드의 구현 관련 언급

    조니 실버핸드역에는 사실 많은 후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게 조니 실버핸드는 너무나도 개성이 강렬한 캐릭터였기때문이겠죠. 록커인 조니 실버핸드이기에 실제 록스타도 고려대상이었는데, 놀라운 것은 현재는 고인인 실제 인물을 캐릭터화 하자는 아이디어도 있었다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와 함께 일한다는 것. 한마디로 축약하여 프로라는 코멘트입니다. 

    사이버펑크의 엄청나게 복잡하고 대단히 큰 스케일의 게임에서 더욱이 개성 넘치는 캐릭을 연기한다라는 것은,

    갑작스러운 변화가 자주 일어날 비선형적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일텐데요. 비선형적이라는 말을 쉽게 풀이하자면, 웃다가 갑자기 울게되는 그러한 기분의 급작스런 변화등을 뜻합니다. 

     

    이런 변화에 변화무쌍하게 대응하는 키아누 리브스를 보고 있으면, 실제 영화를 보고 있다는 착각도 들었다고 합니다.

    프로는 프로네요.

     

    조니 실버핸드라는 존재는 게이머와 더불어 공동 주인공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존재감이 남다르다는 소리인데

    주인공과 함께 하면서 각종 갈등을 겪게되나 이를 극복해나가며 유대감을 쌓아가게 된다고 합니다.

    즉, 게임 내내 함께 할 것으로 보이는데, 키아누는 더할 나위 없는 배우이며 게임 내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합니다.

     

     

     

    키아누 리브스와 일하는 건 어떤 기분일까

     

     


    사이버 펑크의 음악 제작

    등한시하기 쉬운 음악의 존재는 실은 그 역활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색한 음악, 어색한 효과음, 어색한 더빙등은

    순식간에 갑분싸를 하게 만드는 주원인이 되죠. 게임에서의 음악도 대단히 큰 역활을 합니다. 총기 액션 게임에서의

    각종 효과음은 없던 타격감까지 만들어 내고, 음산하고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는 배경음악없는 공포 게임은 상상할 수도 없죠.

     

    사이버펑크 2077의 음악 제작에 대한 영상을 확인 하면 느끼는게 사이버펑크 2077 제작진은 음악에도 무척 힘 쓴 것 같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만의 느낌을 살려내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았다고 합니다. 

    디자인이 좋으면 눈이 호강하죠. 음악이 좋으면 귀가 호강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 이상으로 들려오는 것의 중요성은 더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인데,

     

    한 예로서 VR게임인 애리조나 선샤인이라는 게임이 있는데요. 더빙이 게임의 평가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게임의 내용은 괜찮다는 평인데, 한국어 더빙으로 모든 장점이 빛을 바랬다는 평입니다. 한국어 더빙게임으로 더빙 수준이 궁금하신 분께선 아래의 링크를 확인 해주세요.

    www.youtube.com/watch?v=dh8yxf84D0Q&t=483s

    완벽한 더빙이야.. ㅗㅜㅑ

    사이버펑크 2077은 기본적으로 80년대의 사이버펑크 장르에 90년대의 느낌을 싣는 방향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모든 음악을 일렉트로닉 음악으로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게임 내내 흘러 나올 음악의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다고 합니다. 도시의 어느 지역에 가게되면 흘러나오는 음악은 물론, 각종 연출 장면에서 장면 장면에 맞도록 제작되어지는 음악도 다 다를텐데 풍부한 퀘스트를 위한 음악 역시 각 퀘스트를 위해 개별적으로 제작되어질 정도라고 합니다.

     

    그 볼륨이 총 7시간 30분 이상의 분량의 음악이라고 합니다.

    7시간 30분이면 제가 회사 가서 일해야 하는 하루 할당량인데요. 어마무시한 볼륨이네요.. 물론 전 잔업을 달고 살지만요.. 흠.. 지갑이 가벼운 요즘인데, 잔업비로 특별한 헤드셋이라도 하나 사야할까 싶은데요.. 코로나로 잔업비 삭제크리..

     

    사운드 트랙

    사이버펑크 제작진은 이번 사이버펑크 프로젝트를 위해 전세계의 재능 넘치는 뮤지션을 불러 오로지 사이버펑크만을 위한 곡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 역시 볼륨이 엄청납니다.. 무려 150개가 넘는 트랙이 있다고 하네요.

    여기서 나오는 밴드의 인터뷰를 듣게 되면 CDPR의 대단한 위상도 느껴집니다. 위쳐로 쌓은 명성으로 사이버펑크의 사운드 트랙 제작을 거절 할 수 없었다고 하니까요. 저도 위쳐는 대단하다고 느끼고 있으니 공감이 갑니다.

     

    게임 스트리머, 유튜버등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CDPR의 배려로 저작권이 관련되는 곡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다른 음악으로 대체되는 옵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물론 이는 수동으로 끄고 켤 수 있다고 하네요.

     


    한국어에 맞는 입 움직임 - JALI Technology

    사이버펑크 2077에서는 무려 11개국의 더빙을 제공합니다. 물론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기술은 캐나다의 토론토에 위치하고 있는 JaliResearch사의 기술이 활용되었죠. 

     

    JaliResearch사의 홈페이지 jaliresearch.com/

    JaliResearch Inc

    Get in Touch We would be thrilled to hear from you regarding potential partnerships, licensing, or general ideas you'd love to see implemented.

    jaliresearch.com

    JaliResearch사의 이 기술은 업계최고라고 하는데요. 이 기술을 통해 성우의 음성이 기초가 되어 그에 맞게 얼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궁극적으론 음성의 느낌을 파악하여 캐릭터의 얼굴이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감정표현을 말하는 것이겠죠.외국어가 가능하신 분이라면, 다회차때는 외국어로 게임을 하게 된다면 또 다른 느낌을 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JaliResearch사 기술은 상당히 뛰어나 보입니다. 나긋나긋한 발음의 셋업을 샤우팅으로 바꾸기만 하면 되는데, 재녹음등의 필요가 없이 변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임을 제작하는 입장에서 어색한 연기가 이루어지는 부분이 발생하게 되면 정말 피곤할텐데요, 이런 부분을 해결해주기에 JaliResearch사의 기술은 무척이나 대단하다고 합니다.


    보상에 대하여

    우선, 어떠한 버전의 게임을 구매하든 간에 아래 리스트를 디지털 콘텐츠로서 제공한다고 합니다.

    1. 사이버펑크 세계관 기반의 아트북

    2. 오리지널 음악

    3. 디지털 코믹스

    4. 월페이퍼

    5. 소스북

     

     

     

    디지털 콘텐츠

     

     

    또한, 게임내에서도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예를 들면, GOG계정을 연동하게 될 경우에는 위쳐3의

    늑대 교단 재킷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늑대 교단의 재킷

     

     

    이러한 특별한 보상은 여러 형태로 지속적으로 제공된다고 하니 기대 해볼만 할 것 같네요. 영상을 보면, 특히 GOG에서 구매할 경우 좀 더 많은 보상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무리 - 새로운 게임 트레일러

    에피소드5의 마무리는 새로운 게임 트레일러로 마무리 되는데요. 트레일러로 확인 할 수 있는 특징을 

    아래와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1. 차이나 타운, 재팬타운의 존재

     

    왼쪽 - 차이나 타운, 오른쪽 - 재팬타운

     

     

    2. 수영 가능

     

    잠수중, 무언가를 찾는 중인 것일까

     

     

    3. 로봇 - 적으로 상대하게 될듯 한 포스

     

    군사용 로봇

     

     

    4. 이 시대에도 VR,MR등의 헤드기어가 있는듯 하네요.

     

    스타일리쉬하네.

     

     

    5. 전투 중 슬로우 모션

     

    극적인 분위기를 끌어올려줄 슬로우 모션

     

     

    6. 다양한 의상

     

    삐까뻔쩍한 의상.. 상어 지느러미 같네요

     

     

    7. 게임 내 추가 콘텐츠 - 놀이 기구

     

    롤러코스터라니 멀미나는거 같다.

     

     



    사이버펑크 2077 출시일인 12월 10일이 되기 전 마지막 에피소드에 대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내용을 조사하기 위해 면밀히 들여다보면 언뜻 보아도 느껴지는 방대함에 그냥 놀라고만 있는 저 자신을 찾을 수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게임을 입수하고 직접 그 세계를 경험하기 시작하게 된다면 사이버펑크 2077내의 콘텐츠 하나하나의 디테일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싶습니다.

     

    그래픽, 상호작용, 음악, 액션, 연출, 콘텐츠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의 깊이.

     

    AAA급 게임이라 함은 그만큼의 퀄리티를 가진 게임이기에 그러한 분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 이 게임을 AAA급으로 만들어 주는 것인지 어서 직접 판단해보고 싶네요.

     

    일단,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면 빠른 리뷰를 작성하고자 하는데요. 이때. 사이버펑크 2077 사양에 대해, 제PC의 경우는 i7-6700, 64GB Ram, Geforce 980ti, ssd로 램과 ssd를 제외하고는 현세대보다는 뒤쳐집니다만, 이 사양에서 어느정도의 구현이 가능한지도 매우 궁금합니다.

     


    사이버펑크 2077을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 12월에 접어 들었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면 플레이 가능입니다.

    그때까지 모쪼록 어떻게든 잘 버티시길 빌며,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럼 언제나 즐거운 게임 라이프되시길 빌며 이상 게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