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기기(퀘스트2)의 악세사리 - 1부 :: 게탁 하우스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VR기기(퀘스트2)의 악세사리 - 1부
    전자기기 리뷰 및 잡담 2020. 10. 7. 03:24

    VR소방관 시뮬레이터(?)

    안녕하세요! 게타카우스의 게탁입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의 발매일이 이제 딱 일주일 남았는데요.

    일주일 후면 양손에 콘트롤러가 쥐어있겠네요...으흫

     

    구매시 의문점!?

    VR기기를 구매하면서 생기는 의문점 여러가지로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VR기기를 구매하면서 어떠한 악세사리를 같이 구매해야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쭉 나열해볼까요?

     

    1. 헤어스트랩

    2. 각종 커버

    3. 보조배터리

    4. 보관 케이스

    5. VR거치대

    6. 전용 이어폰

    7. 렌즈 보호 필름

    8. 렌즈 스크래치 보호대

    9. 케이블

    10. 건 스톡

     

    본체만 구매하면 될듯 했는데 상당히 필요해보이는게 많죠? 본체 싸졌다고 함부로 도전했다가는

    성격상 다 챙겨야되는 타입은 결국엔 거금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ㅎㅎ


    그럼 바로 악세사리에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특히 이번에 구매하는 퀘스트2를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더 말해 뭐합니까.

    Let's get it started!

     

    ※일본에 거주하기에 일본 아마존 기준으로 검색했으며, 몇몇 제품은 영어권에서 검색했습니다.

    1. 헤어 스트랩

    다양한 헤어 스트랩들

    기본적으로는 오큘러스 퀘스트의 엘리트 스트랩을 가장 많이 구매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엘리트 스트랩을 주문해 놓았어요.

    또한, 그냥 스트랩역활만 가진 것이 아닌 추가배터리를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도 있습니다. 위에서는 가장왼쪽의 가장 아랫 제품이네요.

    가격도 천차만별인데, 엘리트 스트랩은 정품이라 그런지 너무 비쌉니다.. 주문은 해 놓았는데 영 찜찜합니다. 원화로 7만원이 넘네요.

    밧데리 달린 모델 가격이 8만원이니 손해보는 느낌입니다.10000Ahm로 8시간 구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외 오른쪽위의 모델들은 약2만원으로 저렴하고, 남은 두제품은 약4~5만원입니다.

    2. 각종커버

    컨트롤러 커버

    컨트롤러 커버도 나름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여나 손에서 미끄러져 떨어지기라도 하여 기스라도 나면 마음이 아프죠.

    운이 나쁘다면 고장이 날수도...ㄷㄷㄷ..

    저도 구매했습니다! 저는 위제품중 중간에 있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약25000원정도이네요.

    아이 마스크

    아이마스크도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조사를 한바로는 기본상태에서 만일 안면이 피트하지 않는다면 빛이 새는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외에 왼쪽의 사진처럼 땀이나, 사용후 남을 수 있는 때번짐등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을 것이로 보입니다.

    콘트롤러 커버 및 아이마스크까지 한번에 저렴하게 구하고자 하면 오른쪽에 있는 모델이 제격이겠죠. 가격도 4점 세트임에도

    22,000원정도 였습니다. 렌즈스크래치 보호대도 있네요.

    저는 아직 무엇을 구매할지 고민중입니다.. 

    3.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입니다. 스트랩에 장착하는 형식이죠. 가장 깔끔해보이는건 역시 오큘러스 엘리트배터리스트랩이네요.

    일본에선 이미 재고가 없을 정도로 인기인듯.. 지금은 구매를 할 수가 없네요.

    왼쪽 상단 키위 제품은 탈부착이 간단해보입니다. 다용도로 이용이 가능해보이는데요. 다만, 밧데리 용량은 그다지 크지 않은 걸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VR게임을 2시간이나 할 수 있으려나.. 하는 의구심이 있어 굳이 배터리를 구매하려고 하지는 않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제품들이 나오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있다는 방증이겠죠? 저도 상황을 봐서 구매를 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4.보관 케이스

    정품 케이스 거의 7만원
    3만원대 케이스

    케이스도 다양합니다. 가격대는 정품은 역시 비싸므로 7만원, 저렴한 제품들은 2~3만원 인 것 같네요. 밑 우측에 있는 내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케이스는 약7만원입니다. 케이스를 살때 고려해야 할 점을 몇개 적어보자면요.

    1. 기계를 잘 고정하는가. 즉, 폼이 있어 그안에 쏙 들어가는가 입니다. 운반할때 덜컹덜컹하게 되면 아무래도 좋지 않겠죠.

    2. 케이스의 크기. 컴팩트한 사이즈인지 아닌지에 대해 어느정도 관심을 가져야겠죠. 특히 우측 하단의 케이스는 정말 큽니다.

       생각지도 못하게 부담스러운 크기의 가방을 들어야 할 수도 있겠죠.

    3. 이동을 위한 끈은 무엇이 있는가. 아무리 가벼워도 맨 손으로 들고다니면 그 무게가 부담스럽게 다가올 겁니다.

    얼마나 이동할지는 모르겠으나, 장거리 이동이라면 어깨끈이 달린 제품이 좋겠죠?

     

    디자인도 중요합니다만, 케이스 구매하시는 분들은 위의 고려사항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5. VR거치대

    검색해도 잘 나오지도 않는 악세사리였습니다. 애초에 잠깐 밥 먹으러 간다던가 하면 거치대에 둘 수도 있겠네요.

    아직 퀘스트2가 손에 들어오지도 않아 코멘트하기 어렵습니다만, 보관시에는 먼지도 쌓일테니 보관 케이스에 넣어둘테니

    전 아마 잘 몰랐던 장점을 눈치채지 않는 한 매는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 모델은 일본 아마존에서 약2만5천원 가량입니다.

     

     

    네! 여기까지 악세사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종류가 다양한 만큼 일단은 1부의 개념으로 여기서 끝내려고 합니다. 나머지는 2부에서 소개 해 드릴게요.

    위의 제품들에 대해 세세한 제품명이나 가격을 전부 명시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재고에 따라서 없어지기도 하고 가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코멘트 해 주시면 조사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VR생활 되시길 바라며, 다시 또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